요술맘의 생활꿀팁

신생아 침대 졸업 후, 원목 아기 침대 추천 <안데르센> 올리버 / 빌리 하이가드, 직접 보고 구매한 후기(영상 참고) 본문

생활팁

신생아 침대 졸업 후, 원목 아기 침대 추천 <안데르센> 올리버 / 빌리 하이가드, 직접 보고 구매한 후기(영상 참고)

magic mom 2024. 11. 10. 14:31

클래식한 디자인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안데르센 침대는 유아부터 성인까지 사용이 가능한데요. 대표적인 제품으로 올리버 하이가드 데이베드 빌리 하이가드 데이베드가 있습니다. 이 두가지 제품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안데르센 침대란?

아이들이 사용하는 침대로 까다롭게 고른 원자재를 엄선하여 제작하는 안데르센 침대는 아이들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제품을 설계하고 클래식한 디자인을 지향하는 브랜드입니다. 모든 가구 제품을 국내 생산하고 있으며 직접 관리한다고 하니 A/S 또한 편리하게 가능합니다. 

 

2. 공통 사항

 

친환경 등급

안데르센의 대표적인 제품인 올리버 하이가드 데이베드빌리 하이가드 데이베드는 덴마크 너도밤나무 원목을 직수입하여 국내에서 제작한 제품입니다. 너도밤나무 통원목을 구워 생동감 있는 나뭇결을 만들어내는 이 제품은 유해 물질 걱정 없는 SE0 등급의 목재를 사용하는데요. 이는 자재의 친환경 등급이 매우 좋다는 뜻합니다. 등급을 나누는 기준인 포름알데히드의 방출량을 보면 다음과 같은 등급으로 구분하고 있습니다. 

등급 포름알데히드 방출량
NAF 0.0mg / L
SE0 0.3mg / L 이하
E0 0.5mg / L 이하
E1 1.5mg / L 이하
E2 1.5mg / L 이하

 

새집증후군의 주범인 포름알데히드는 작은 양에도 인체에 자극을 주게 되며, 이 중 친환경 등급은 SE0, E0, E1 에 해당, E2는 비친환경 자재로 구분하고 있습니다. 안데르센의 올리버, 빌리 하이가드 침대는 SE0 등급으로써 포름알데히드로부터 가장 안전한 등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이가 사용하는 만큼 친환경 자재로 만든 제품인지 꼼꼼히 확인하는 것은 아주 중요할 것 같습니다. 

 

오래 사용할 수 있는 제품

올리버 하이가드 데이베드빌리 하이가드 데이베드는 침대는 성인도 사용이 가능한 슈퍼싱글침대 사이즈와 동일하게 제작되었습니다. 안데르센 침대의 가장 장점이 아닌가 싶은 부분인데요. 부속품을 조금만 변화시키는 것 만으로도(하이가드 탈부착 가능) 유아부터 성인까지 오래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특별합니다. 침대의 하중은 최대 600kg 까지 견딜 수 있다고 하니 부모와 아이가 함께 누워도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안데르센 공식 홈페이지

 

 

3. 올리버

 

올리버 하이가드 데이베드 (SS) / 올리버 하이가드 수납침대 (SS) 

올리버 하이가드 침대는 양 옆 가드의 높이가 총 60cm 입니다. 몸을 가누기 힘든 아이가 침대 밖으로 넘어가는 일이 생기지 않도록 안정적인 울타리 역할을 합니다. 침대의 하단 형태에 따라 (1) 올리버 하이가드 데이베드 (2) 올리버 하이가드 수납침대로 나뉘는데요. 올리버 하이가드 데이베드에 바퀴형 서랍을 추가 구매하여 공간을 활용해볼 수도 있고 아예 수납이 포함된 올리버 하이가드 수납침대로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가격은 올리버 하이가드 수납침대가 올리버 하이가드 데이베드 보다378,000원 높았습니다(24년 11월 기준).

 

이미지 출처: 안데르센 공식 홈페이지(왼쪽 올리버 하이가드 데이베드 / 오른쪽 올리버 하이가드 수납침대)

올리버 하이가드 수납침대올리버 하이가드 데이베드와 거의 동일하나 하단에 큰 서랍장 3개가 들어갑니다. 레일 형식으로 부드럽게 열리는 서랍장은 자작원목합판으로 견고하게 만들어져 뒤틀림이나 처짐이 없는 것이 장점입니다. 아래 왼쪽 이미지의 올리버 하이가드 데이베드의 바퀴형 서랍보다 159L 정도 용량이 더 큽니다(데이베드 서랍 용량: 138L / 수납침대 서랍 용량: 297L). 침대를 실제로 보니 생각보다 많은 용량을 담을 수 있는 수납에 끌려 이 제품을 구매해야하나 잠시 고민을 했습니다. 하지만 올리버 하이가드 데이베드에 서랍을 뺀 제품도 깔끔하니 마음에 들더군요. 여러가지로 고민이 된 우리 부부는 우선 가드 높이(올리버: 60cm / 빌리: 45cm) 를 먼저 고민해보기로 했습니다. 

 

 

4. 빌리

 

빌리 하이가드 데이베드 침대 (SS)

이미지 출처: 안데르센 공식 홈페이지


 

빌리 하이가드 데이베드는 침대 양 옆 가드의 높이가 총 45cm 입니다. 올리버 하이가드 데이베드의 가드 60cm 높이가 다소 답답하게 느껴진다면 45cm 가드의 빌리를 선택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저와 신랑도 이 부분을 상당히 고민하였고 결국 45cm 의 빌리 하이가드 데이베드로 결정하였습니다. 실제로 침대를 보니 45cm 높이의 가드는 엄마 아빠가 아이를 들어 (침대에 직접 들어가지 않아도) 가드 안쪽으로 손쉽게 눕힐 수 있지만, 60cm의 가드는 다소 높아 침대 안으로 들어가서 아이를 눕혀야할 것 같았습니다. 또한 저희 집의 경우 천장이 다소 낮아 올리버 하이가드 침대의 60cm의 가드가 집 안을 다소 답답하게 보이게 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습니다. 빌리 하이가드 데이베드의 가드 높이가 45cm로 낮아 아이가 컸을 때 사용하는 데 있어 불안함이 느껴진다면 침대 안에 놓을 범퍼를 가드보다 더 높게 세팅하는 것으로 신랑과 결정했습니다(주관적인 판단이니 참고만 해주세요).

 

 

올리버 하이가드 데이베드와 마찬가지로 빌리 하이가드 데이베드 하단에도 수납을 할 수 있는 공간이 있으며 서랍장은 별도 구매입니다. 서랍은 바퀴형으로 되어있어 아이들도 쉽게 꺼내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마무리

아래 영상은 저희가 직접 다녀온 안데르센 매장입니다. 수원 광교 엘리웨이에 위치한 매장으로, 앞서 설명한 제품들을 모두 직접 보고 만져볼 수 있었습니다. 자세한 후기는 영상을 통해 확인해주세요(안데르센은 2:00 부터 나옵니다). 

결과적으로 저희 부부는 빌리 하이가드 데이베드를 구매하여 배송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주문자가 많아 최소 2달을 기다려야하니 구매를 하신다면 기간을 참고해주세요. 이 후 침대를 사용해본 후기도 작성해보겠습니다.